본문 바로가기
관심있는 이야기

사회적거리두기 직계가족 1.5단계 2단계 주요 내용, 식당출입 가능?

by 버블헤드 2021. 3. 11.

 

 

 

 

 

 

 

 

 

 

 

 

사회적 거리두기 수도권 2단계, 비수도권 1.5단계  유지 중 입니다.

주요 사항은 직계가족은 5인 이상 모이는 것을 허가 해준 완화 정책과 술집, 카페 22시까지 이용 가능한 것입니다.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대략적 내용 요약>

  • 5인 이상 사적 모임 금지
    <예외>
     - 거주공간이 달라도 직계가족 5인 이상 ~ 8인까지 모임 OK, 식당 출입 OK

     - 상견례 (최대 8인)
     - 아동, 노인, 장애인 돌봄
     - 임종 가능성이 있어 가족 지인 모이는 경우 
     - 결혼식/장례식 99인까지(수도권)
     -
    스포츠 영업시설(단, ~ 22시)
     - 직장에서 업무 5인 이상 가능(식사는 X)
  • 유흥, 술집 22시까지
  • 식당, 카페 취식 가능 22시까지 (이후 배달)
  • 영화관, 학원, PC방, 놀이공원, 대형마트 등 다중이용 이설 제한 없음



<직계 가족 범위 설명>

부모가 동행한다면 내 가족(배우자, 자식) + 형제 가족도 함께 만날 수 있다. 최대 8명까지!

이때 직계가족은 최대 8명까지 식당, 제사, 기타 가족행사 가능하다. (식당에서 이점을 제대로 이해하고 받아주는 것은 다른 문제)

 

<직계가족 설명>
부모 입장(아버지)에서 보면 부모의 부모, 자식들, 며느리들, 사위들, 손자들 다 직계임. <아래 그림. 1 참조>

 

<알기 쉬운 예시>

 

5인 이상 가능한 경우.(단, 최대 8명까지)
나, 배우자, 나의 자식이 같이 살지 않는 부모님과 만나는 거 가능. 여기에 추가로 나의 형제 가족(배우자, 자식)까지 같이 만나도 가능. 나의 할아버지도 직계가족으로 참석 가능하지만, 직계가족이라도 최대 8명까지만 모임 가능하다.

 

5인 이상 불가한 경우.
단, 부모님 없이는 내 가족, 형제 가족 5인 이상이면 만나면 안 됨. 나의 입장에서는 형제가 직계가족 아님.


<그림. 1> : 아래 그림 범주가 모두 직계가족.(아버지를 나(중심)로 보고 생각해보면 간단.)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 2단계 주요 내용, 직계가족 범위, 식당 출입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