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 공략] 알고 시작해야 할 정보와 초반 공략 팁

by 버블헤드 2022. 2. 19.

 

<새로운 정보들>

● 스토리

Horizon Forbidden West의 이야기는 첫 번째 게임이 끝난 후 6개월 후에 시작됩니다. 이제 세상에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그리고 그녀가 어떻게 세상에 적응했는지 알게 된 에이로이는 새로운 위협에 직면하게 됩니다.

 

이 땅은 극한의 날씨와 불가사의한 붉은 마름병으로 모든 생명을 위협하고 있으며 아무도 막을 방법을 모릅니다. 빨간 머리 여주인공은 또 다른 대량 멸종을 시도하고 막기 위해 인간과 기계의 새로운 위협으로 가득 찬 새롭고 위험한 장소인 Forbidden West로 여행합니다.

 

● 실제 어느 지역 일까?

Horizon Zero Dawn과 마찬가지로 Horizon Forbidden West는 미국의 먼 미래 버전에서 발생합니다. 속편의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Aloy는 서쪽으로 향하면서 나라의 다른 지역으로 데려갑니다. 이것은 우리가 유타, 네바다 및 캘리포니아의 나머지 지역으로 향하고 있음을 의미하며 Aloy가 샌프란시스코의 폐허를 탐험할 것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Horizon Zero Dawn은 지도에 많은 실제 건물과 랜드마크가 포함된 콜로라도와 유타로 알려진 곳에서 주로 일어났으므로 Forbidden West에서도 비슷하게 잘 관찰된 오픈 월드가 예상됩니다.

 

 

 

 

 

● 전작과 비교해서 새로운 플레이 기능

Horizon Forbidden West에서 볼 수 있는 게임 플레이는 이전 게임과 거의 동일해 보이지만 속편에는 자연스럽게 몇 가지 새로운 기능과 개선 사항이 있습니다.

첫째, Aloy의 근접 전투 능력이 엄청나게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그녀의 창을 휘두를 때, 특히 인간의 적을 상대로 할 때 더 많은 옵션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새로운 Valor Surges가 포함됩니다. 이는 전투에 참여하면서 쌓이는 강력한 특수 능력입니다. 기계 속도를 늦추는 접착제 수류탄을 던지는 것과 같은 새로운 전투 아이템과 옵션도 있습니다.

게임의 많은 새로운 기능이 순회를 중심으로 돌아가는 것처럼 보입니다. Aloy는 속편에서 글라이더와 갈고리를 장착하여 한 지역에서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고 새로운 유리한 지점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주요 변경 사항은 Aloy의 향상된 수영 능력으로 깊은 수중 지역을 탐험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게임의 더 큰 정착지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Machine Strike라는 우주 내 보드 게임에 대해 알고 있습니다. 또한 작업대에서 Aloy의 장비와 무기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초반 Tips>

☆ 추천 옵션

  • 퀘스트 경로표시 : 유도
  • 웨이포인트 경로표시 : 유도
  • HUD 표시 : 항상 켜기
  • 무기 휠 표시 시 감속 : 가장 느림
  • 모션 조준 : 켜기
  • 도보 이동시 자동 질주 : 켜기
  • 등반 지점 항상 표시 : 켜기

 

 

1. 죽음의 문까지 메인 스토리에 집중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는 여러 부수적인 활동이 가능하지만 죽음의 문까지는 쭉 진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는 다섯번째 메인스토리이며, 여기서 부터 맵이 더욱 많이 열리며 활강도 가능해집니다.

 

 

 

2. 포커스로 적의 약점을 스캔하자

Aloy의 Focus(오른쪽 스틱을 클릭하고 길게 누르기)를 사용하면 기계나 유기물을 막론하고 마주치는 모든 적대적인 대상을 스캔하고 정찰할 수 있습니다.

모든 전투 전에 확인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초점을 맞춰 적을 스캔하면 약점, 분리 가능한 무기, 폭파하기 전에 분리해야 하는 귀중품을 볼 수 있습니다. 

 

 

 

 

 

3. 이동중에도 제작이 가능

전작과 마찬가지로 멈추지 않아도 제작이 가능합니다. 달리거나 수영하거나 활강할때도 가능하며 단지 L1을 누르고 슬로우 모션이 걸릴때 제작을 하면 됩니다.

 

 

 

 

4. 고장난 자동차를 유심히 보자

고장난 자동차는 그냥 배경이 아닙니다. 자동차의 후드나 트렁크가 닫혀있다면 가까히 가서 R2로 열고 전리품을 획득 하세요.

 

 

 

 

5. 등반 가능 부분 표기 기능

올라갈수 있는 난간을 찾기가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이를 위해 설정에서 [접근성] -[등반 지점 항상 표시]를 켜기로 하면 항상 올라갈수 있는 부분을 알수 있습니다.(노랑색으로 표시됨)

 

 

 

 

 

6. 트랩(함정)설치 후 회수 불가

게임 초반에는 트랩 설치후 사용을 하지 않아도 회수가 되지 않습니다. 이점을 초반에 명확히 알려주지 않으니 미리 알고 있으면 좋습니다.

 

 

 

 

 

7. 판매했던 물건을 다시 구매가능

의도하지 않은 판매는 판매자로부터 다시 구매 할수 있습니다. 같은 상인과 이야기 할 필요도 없습니다. 어떤 상인이라도 당신이 판매한 물건을 다시 보여줍니다.

 

 

 

 

 

8. 아이템 중 기계 "심장"은 판매에 주의

아이템중 ~"심장"은 귀중한 제작아이템입니다. 업그레이드를 할때 필수도 필요하므로 보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9. 수중에서는 연막탄 사용으로 피하기

수중에서는 기계에 맞서기가 어렵습니다. 전투가 어렵고 회피나 숨기만 가능하므로 연막탄을 사용하면 적의 추격을 재설정하고 숨기가 용이합니다.

 

 

 

 

10. 평소에 동물 가죽을 챙기자

이동중에 많은 동물을 만나게 됩니다. 이때 틈틈히 동물을 사냥하여 가죽을 챙기면 업그레이드에 큰 도움이 됩니다. 나중에 찾으려하면 따로 많은 시간을 할애해야합니다.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 공략] 초반 추천 스킬 트리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에서는 스킬 트리가 너무 방대해진 나머지 비교할만한 액션 RPG가 거의 없습니다. Aloy의 완벽한 버전을 만들고 싶다면 그 스킬을 상세히 조정해야 합니다. 즉, 어떤 것을

yoonpro0001.tistory.com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 모든 의상 아이템 모음 #1 (특별 등급편)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 모든 의상 모음입니다. 등급별로 소개해 드립니다. 영문번역을 통해 작성한 것으로 명칭이 정확하지 않을수 있습니다. (계속 업데이트 예정) 등급 분류 별 의상 모음 특

yoonpro000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