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이야기

닥터피엘 샤워기 호스 교체 안맞을때, 부품(G 1/2)

by 버블헤드 2023. 8. 27.

닥터피엘 제품을 잘 사용하고 있는데 필터를 살때가 되어서 보다가 기존 호스가 물때가 많이 끼게 되어 관리가 용이한 호스를 사게 되었다. (아래 제품) 기존 일반적인 메탈 호스랑 다르게 물때를 제거하기 좋게 생겼다.

 

 

 

문제발생. 구입한 호스와 샤워기 헤드가 연결이 안된다.

기존 닥터피엘 샤워기헤드를 쓰고 있었기에 당연히 맞겠지 했는데 이게 왠걸 안맞는것이다. 자세히 보니 G 1/2이라는 부품을 기존 샤워호스에서 떼서 새로 구입한 샤워호스에 달아야 샤워기 헤드가 부착되는 것이었다.

(왜 저런 부품을 통해서 연결되게 한것일까.. 일반적인 샤워호스 사이즈 그래도 샤워기 헤드를 만들면 되는거 아님?)

 

 

문제의 G1/2 부품과 닥터피엘 샤워기 헤드 부착 설명

 

 

문제는 기존 샤워기호스에 엄청세게 부착을 해놓아서 어떤방법을 써도 떨어지지 않았다. 여러블로그를 보다보니 뜨거운물에 넣었다가 하면 해당 부품의 고무가 느슨해져서 된다고 하는데.. 나는 실패했다.

 

결국 G 1/2이라는 부품을 구매해야 했고 다행히도 닥터피엘에서 판매중이었다.

 

'주의' G 1/2는 2가지 종류가 있으니 내용을 잘 읽어보고 잘 골라야 한다.

 

 

[G1/2] 부품 : 베라베프(belabef)

가치 있는 제품을 쓸 때 느낄 수 있는 설레임과 즐거움

belabef.com

 

해당 부품을 다시 구입하고 잘 사용중이다.(해피엔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