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

마리오카트8 디럭스 (추천 캐릭터, 카트, 역대 최저가)

by 버블헤드 2021. 2. 23.

 

 

마리오 카트 8은 사실 2014년 Wii U로 발매된 마리오 카트 8의 확장이 식판입니다. 사실 매우 오래된 게임이지요. ^^ 스위치로는 2017년 판매되어 지금까지도 판매 순위 Top 5에 들 정도로 매우 매우 판매량이 좋은 게임입니다. 그래서 닌텐도에서 마리오 카트 9를 안 낸다는 뇌피셜이... ㅠㅠ 

 

캐주얼 레이싱이라는 개념을 창조했다는 평을 받는 갓겜! 그 인기 비결과 특징을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온 가족이 함께하는 마리오 카드 8 디럭스입니다.

  • 장르 : 레이싱 게임

  • 인원 :  1 ~4 (스위치 1대 로컬), ~12(온라인)

  • 한국 출시 : 2017년 12월

  • 판매량 : 3,341만 장 (2020년 12월 기준)

 

https://youtu.be/nV1 RGsE-MO0

 

1. 다양한 플레이어블 캐릭터

 

닌텐도 스위치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캐릭터는 아래 그림과 같이 매우 다양합니다. 마리오, 요시, 피치공주, 김수한무 등 정통 마리오 시리즈 캐릭터뿐만 아니라 스플래툰, 젤다, 동물의 숲 캐릭터 + Mii에서 만든 본인의 캐릭터도 불러와서 즐길 수 있어요!

 

그리고 캐릭터마다 능력치도 있지만 차량 + 타이어등 다양한 커스터마이징을 하면서 능력이 다양해지는데요, 이것은 아래 차량 커스터 마이징 부분에서 같이 다루겠습니다.

 

 

 

 

 

유저들이 뽑은 최고의 캐릭터?

아래는 해외 친구들이 좋아하는 추천 캐릭터입니다. S등급이 제일 좋긴 하겠네요

약간 무거운 캐릭터가 유리한데 저는 개인적으로 동킹콩이 가장 좋았습니다.

 

 

 

 

 

2. 다양한 아이템

 

닌텐도 스위치 마리오 카트 8 디럭스에서는 또 많은 아이템으로 재미있는 상황을 만들어 줍니다. 카트라이더의 원조가 마리오 카트이니 어느 정도 예상이 되시겠죠?

 

마리오 카트는 남을 괴롭히면서 해야 꿀잼이죠~ 직접 해보시면 더욱 느껴지실 겁니다.

 

 

 

 

 

 

 

 

ㅠㅠ 짜증나는 먹물세례(징오징오 맞음)

 

 

 

3. 다양한 차량 및 커스터마이징

 

캐릭터 + 카트의 성능 + 타이어 + 행글라이더의 조합으로 무궁무진한 나만의 카트 조합이 가능합니다. 

 

 

 

 

각자 다양한 능력치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게임에서 직접 확인해보시고 나에게 맞는 조합을 꾸려보세요.

 

 

 

나만의 조합을 만들자

 

유저들이 뽑은 최고의 카트?

저는 무당벌레와 애벌리 차? 가 제일 괜찮았습니다.

 

 

 

 

 

4. 온라인 매칭

 

닌텐도 스위치 마리오 카트 8 디럭스의 특징으로는 온라인 매칭이 있겠습니다. 보통 집에서 1~4인 이서 몇 판하면 감을 좀 잡게 되는데 이때 온라인에 한번 도전해보세요.

(닌텐도 온라인 유료결재 필요)

 

최대 12인까지 온라인 매칭이 되며, 저는 집에서 2명이서 온라인에 참가하여 동시에 게임을 즐겼습니다.

 

온라인에는 출시 후 약 3~4년간의 슈퍼 고인물이 즐비합니다. 정말 나 정도면 잘한다고 생각했지만 그이 상의 이상을 보여주는 플레이를 감상하고 낙담을 한번 하게 될 것입니다.

 

그래도 가끔 운 좋으면 1등도 할 수 있고 그때의 쾌감은 정말 짜릿합니다. 역시 사람끼리 하는 대결이 제일 재미있죠.

 

 

 

다같이 모여서 맵도 고르고 재미있게 즐겨요.(고인물들과...)

 

 

5. 역대 최저가 DL 가격은?(21년 2월 기준)

 

역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의 DL 최저가는 20년 12월 말 홍콩 42,926원이었습니다.

같은 기간 한국에서는 45,360원이었네요. 이렇게 빅타이틀은 할인을 잘하는 편이 아니니, 4만 5천 원 정도로 혹시 다시 할인을 한다면 반드시 구매를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상 닌텐도 스위치 마리오 카트 8 디럭스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