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PG 근본 게임인 택틱스 오우거가 리메이크되어 무려 한글판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이 게임은 그래픽이나 UI는 비록 옛스럽더라도 스토리, 게임성은 물론이고 다양한 게임육성까지 가능하게 한 명작 중의 명작입니다. 턴제 RPG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한번 해보시기를 강추합니다.
게임을 플레이하기 앞서 한번 읽어보고 시작하면 좋을듯한 소소한 팁 & 공략을 작성해보았습니다. 가볍게 보시고 즐겜하시기 바랍니다.
택틱스 오우거 : 리본 - 게임시작할때 알면 좋을 팁(공략)
- 게임은 진동을 지원하지만 PS4 만 진동이 되지 않는다고 하니 구입에 참고하자.
- 전투 중 타이틀로 나가기를 하는 게 자동 저장이다.
- 진행이 어렵다면 유니온레벨만큼 올리고 진행하면 그나마 할만하다.
- 전투 설정 옵션에서 전투 속도와 체력바 등을 설정할 수 있다. 체력바는 켜고 하는 것이 훨씬 편의성이 좋다.
- 마찬가지로 피아식별(아군, 적군 색깔 구별) 옵션을 키면 좋다.
- 전투에서 적이 떨어뜨린 아이템 자루는 적이 다시 습득하지 않는다면 전투 후 자동 회수(습득) 된다.
- 녹색카드는 영구 스탯 상승, 파란색 카드는 해당 전투 한정된 스탯 상승한다.
- 돈은 충분한 편이며, 상점의 아이템을 적극 활용해야 하며 새로운 아이템이 들어오면 무조건 확인하자.
- 웬만하면 대부분의 유닛에 회복 or 부활 아이템을 주자. 힐러가 모든 캐릭터를 커버하기는 어렵다.
- 스킬은 자동으로 레벨업되면 습득, 주문은 상점이나 전투에서 얻으며 착용하는 컨셉이다.(직업에 따라 착용 불가 주문 있음)
- 이번에 리메이크되면서 아쳐(활쟁이)가 많이 너프 되었다. 중 갑옷을 입는 적들에게는 대미지가 잘 안 나오고 마법사류를 저격하는 역할이나 상태 이상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자.
- 추천 클래스 : 나이트, 발키리, 소드마스터, 닌자
- 엔딩 이후 게임 시점 어디든 다시 플레이가 가능하므로 초회차는 무공략으로 순수하게 재미로 진행을 추천하며, 추후 필요한 부분은 그 지점부터 다시 하면 편하다.
- 턴 순서가 적턴, 아군 턴 일괄이 아닌 캐릭터의 속도(WT)에 따라서 정해진다. (무거운 장비를 착용하면 턴 속도가 늦어지는 컨셉)
- 턴 순서 관련, 이동과 공격을 모두 실행했을 때, 이동이나 공격만 했을 때, 아무 행동도 하지 않고 턴을 종료했을 때 각각 턴을 다시 잡는 속도가 차이 난다.(각각 100%, 75%, 50%)
- 돌던지기는 아군 수면, 매료등 깨워주는데 유용하다.
- 전투에서 HP가 0이 되면 전투 불능이 되며, 3턴안에 마법이나 아이템으로 부활시키지 않으면 사망 처리된다. 이렇게 전투 중에 사망 처리되면 영구 사망 처리되어 더는 해당 캐릭터를 사용할 수 없다.
- 자동 전투 노가다할 때 AI로 일괄 설정은 전투 전 편성 화면 왼쪽이나 전투 중이라면 맵 빈칸을 클릭하고 제일 상단에서 가능하다.
- 몬스터 테이밍은 HP가 거의 없을 때(빈사상태 or 20~30% 남겨질 때) 조련사로 몬스터에 딱 붙어서 진행하는 것이 좋다. 참고로 해당 몬스터(목표)의 충성심이 낮아야 테이밍 확률이 높아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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