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일즈 오브 어라이즈가 발매되었고, 시리즈 최단시간으로 100만 장 출시를 돌파하였습니다. 메타 스코어도 테일즈 시리즈 중 2위인 87점으로 "꽤 잘 만든 게임"으로 인정하는 분위기입니다. 아직 갓 출시하였기 때문에 완전한 공략은 없으나, 플레이하며 알아두면 좋은 초반 공략과 팁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DLC 꼭 사야하나? 추천 DLC 3가지
이번 테일즈에는 DLC가 여러 개 있습니다. 크게 외형 DLC와 능력/아이템 DLC인데요. 외형 DLC는 취향이지만 그외 DLC는 꼭 사야 할 필요가 없습니다. 다만 조금 쾌적하게 게임을 하자면 딱 아래의 3개 정도에서 구매 고려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초반 부스트! 스타터 팩(5,800원)
- 아티팩트 : 소비 CP 20% down
- 레벨업 +5
트래블 프리미엄(5,800원)
- 아티팩트 : 공예점 50% off
- 무기 제작 소재 수가 1
- 요리 필요 소재 수가 1
- 아이템 구매가격 30% off
- 요리 효과 시간 2배
- SP 1000 추가
준비 만전! 안심 강화 팩(5,800)
- 아티팩트: 소비 아이템 99개
- 레이프 젤리 x15, 레몬 젤리 x15
- HP 최대치 +1000 효과
- CP 최대치 +100
- 100000 갈드
- SP1000 추가
난이도는 어떻게 하나요?
- 세키로 및 다크소울 매우 잘한다.(고통을 좋아한다.) = 하드
- 꽤 쫄깃하게 게임하고 싶다. = 세컨드
- 스트레스받지 않고 게임 본연의 즐거움을 느끼고 싶다. = 노말(추천)
- 정말 가볍게 스토리 즐기고 싶다 = 이지
패드 연결이 안 되는 현상(패드 활성화 방법)
- 스팀 - 설정 - 계정 - 베타 참여 비활성화 --> 이후 스팀 재시작(베타 참여 활성화되어 있으면 패드 활성화 안되었음.)
- 인게임 - 설정 - 컨트롤러 설정 - (하단에) 구성 검색 - 테일즈 오브 어라이즈 공식 설정 불러서 저장하면 공식 키 설정값 사용 가능
대략적인 전투하는 법(일반 몬스터, 보스)
- 일반 몬스터 : 주인공 평타 1~4타 -> 주인공 스킬 1~3개 -> 동료 스킬(나의 스킬 게이지 다시 차는 시간 버는 용도) -> 다시 내 스킬 -> 합동 공격 게이지 차면 바로 실행(요게 핵심)
- 보스 : 도망 다시면서 한두 대씩 때리기(맞다 하면 안 됨) -> 동료 스킬은 모아두기 -> 보스가 스킬 쓸 때 알맞은 동료 or 알펜 스킬 쓰기 -> 보스 다운됨 -> 알펜 플람 에지 모아서 때리기 -> 반복
* 보스랑 근접해서 싸우지 말고 도망 다니면서 톡톡 때리다가 보스가 특정한 스킬 쓸 때 그거에 맞는 동료 or 알펜 스킬을 써주는 게 포인트입니다. 그리고 보스가 다운되면 알펜 플람 에지 모아서 한방씩 써주면 됩니다. (주인공 모아 때리기 스킬, 빈사상태 공격력 업 스킬 필요)
<참고, 동료들의 특수 스킬>
- 시온-비행하는 적을 격추 후 비행 패턴 약화
- 로우-갑각, 장갑, 방패를 부숴서 약화&부파 특화
- 린 웰-영창중인 모든 적의 술법을 캔슬&술법 1개를 강탈
- 키사라-돌진을 막으면 돌진 패턴 캔슬 후 돌진 약화
- 듀오 할림-회피하는 적의 회피 패턴을 봉인
제작한 무기는 절대 팔지 말자.
제작한 무기는 나중에 그 무기를 기반으로 다시 제작을 하게 됩니다. 돈이 모자라는 게임이라 당장 팔아버리면 나중에 또 필요하니 웬만하면 제작 무기는 팔지 않는 게 좋습니다. 특히 마법사 동료의 책 무기는 퀘스트에도 필요하니 절대 팔지 마세요.
보스 약점 보는 법
보스전에 돌입하고 L1(플레이스테이션 기준)을 누르고 있으면 보스의 속성과 특성이 나옵니다. 여기서 불/물, 땅/바람, 암/광의 속성과 특정한 약점이 표시되니 이것을 참고하여 역으로 속성 공격을 하면 대미지가 더 들어갑니다.(크리티컬 등)
스킬은 어떻게 찍나요?
SP(스킬 포인트)가 사실 부족하지는 않기 때문에 특별히 순서는 없지만 주인공(알펜)의 플람 에지 관련 스킬(모아서 때리기)과 빈사상태에 공격력 증가는 필수입니다. 위의 보스 공략에서 말씀드렸듯이 보스가 다운되었을 때 플람 에지를 최대한 모아서 때리는 게 공략법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여자 주인공(시온)의 광역 힐이 효율이 좋으니 우선 찍어주시길 추천드립니다.
동료 구성은 어떻게 하나요?
우선 힐이 필수이기 때문에 시온은 거의 필수이고 듀오 할림도 힐이 있기 때문에 안정감 있게 운영하려면 이 둘에 린웰(마법사) + 주인공(알펜)으로 보통 많이 진행합니다. 듀오할림 대신에 공격적으로 운영하려면 로우를 넣어도 무방합니다.(특히 일반 몬스터 막일할 때 빠름)
동료 스킬은 어떻게 운영하나요?
일반 몬스터를 공격할 때는 아무렇게나 해도 됩니다. 보스전에서는 약점 속성을 파악한 후 동료 스킬에서 반대 속성(약점공략)이 가능한 속성 스킬만 남겨두고 나머지 스킬을 OFF 시켜서 효율성 있게 운영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로 동료들의 근접 스킬도 보스전에서는 OFF 하고, 작전에서도 HP 50% 미만일 때 멀리 떨어지기로 운영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기간트 몬스터는 깨면서 진행해야 하나?
처음 만나는 기간트 몬스터(맨티스)는 레벨이 약 40대로 초반에 스토리상 만났을 때는 그냥 지나가시고, 그 이후에 발견한 기간트 몬스터는 모두 클리어할만하니 도전해도 됩니다. 서브 퀘스트로도 연결되는 것이 있고 아닌 것도 있습니다. 지나가다가 보이면 모두 클리어에서 CP10을 얻는 것이 매우 도움이 됩니다.
돈이 꽤나 모자란 게임인데 어떻게 할까?
무기는 팔지 말라고 말씀드렸고, 방어구는 팔아도 무방합니다. 정말 급할 때는 팔아버려서 당장 급 한돈을 구하면 됩니다. 서브 퀘스트 돈도 쏠쏠하니 클리어하면 도움이 됩니다. 그래도 모자란다면 스토리에서 각 영장(보스)을 격파하러 던전(성)에 진입하면 레나 병사들이 있는데 인식표를 드롭합니다. 이게 개당 꽤 비싸게 팔리는데 렙업 막일도 할 겸 '해피 보틀'(연속 전투 효과 Max)를 먹고 레나 병사를 계속 격파하면 됩니다. 연속 전투 효과는 3번째 보스를 만나러 가면서 오픈이 되기 때문에 보스 3~4번째 (빨간 머리 보스 or 여자 보스 던전)에서 하면 제일 좋을 것 같습니다.
'게임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닌텐도스위치게임순위, 게임추천 (21년 9월) (0) | 2021.09.26 |
---|---|
[디아블로2 레저렉션] 스위치 버전 선발대 후기(Q&A 모음) (0) | 2021.09.24 |
디아블로2 레저렉션 발매 정보(PC/PS4/PS5/XB/닌텐도스위치) (1) | 2021.09.17 |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 2]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속편 공개된 정보 (0) | 2021.09.13 |
마리오파티 슈퍼스타즈(바뀐 점, 차이, 온라인 멀티) (0) | 2021.08.3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