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있는 이야기

세탁기 건조기 비교 구입기(삼성 vs 엘지)

by 버블헤드 2021. 9. 24.

코로나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져 인기가 높아지는 가전들이 있습니다. 가사부담을 덜어주는 로봇청소기, 식기세척기, 건조기가 요즘은 필수 가전 3 대장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저는 로봇청소기는 써봤으나 당시 막 1세대였던 탓인지 개인적으로는 맞지 않았고, 식기세척기도 아직 2명뿐이라 필수는 아니었지만 건조기만큼은 꼭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날씨에 따라 빨래를 해야 하고,  널어놓은 빨래가 다 마를 때까지 다른 빨래를 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빨래를 널어놓는 것이 가장 귀찮았거든요.(가장 중요)

 

 

 

실제로 써본사람들이 건조기는 정말 있어야 한다고 극찬을 하고, 아이도 곧 생겨날 터라 조금씩 자주 빨래를 하려면 건조기는 필수라는 생각에 구매를 결심하고 알아 보았습니다.

 

 

 

 

 

요즘은 세탁기+건조기 세트로 많이 구입

 

예전 건조기가 처음 나올 때만 해도 이미 있던 세탁기에 건조기만 추가로 구입을 했고, 기존 드럼세탁기 위에 철제 랙을 별도로 설치하고 그 위로 건조기를 올리는 형태가 대부분 이었습니다. 다만 요즘은 건조기가 필수 가전이 되면서 아예 처음부터 세탁기+건조기 세트로 구입하는 형태로 점점 변화하는 모양새입니다.

 

저는 마침 집에 있는 세탁기가 통돌이라서 이번에 통돌이는 팔아버리고 세탁기+건조기 세트로 구입하려고 합니다. 세탁기+건조기 세트로 구입하는 이유는 일단 별도의 랙이 필요 없이 동일한 디자인으로 깔끔하게 상부에 둘 수 있고, 이렇게 동일 브랜드 세트로 구입을 하면 건조기가 세탁기 끝나는 시간에 맞춰 알아서 미리 예열을 하다가 바로 건조가 가능하도록 작동이 되기 때문이죠. 건조기를 쓰는 이유가 빠른 건조인데 이렇게 되면 훨씬 빠른 건조가 가능합니다.

 

 

영원한 고민 = 삼성 vs 엘지... 차이점?

 

삼성 vs 엘지의 가장 큰 차이점은 원바디 모델 유무 차이

기본적인 세탁 성능에 대해서는 두 브랜드의 차이는 없다고 보입니다. 워낙 가전에 유명한 두 회사이니까요. 다만 두 브랜드의 가장 큰 차이점은 원바디 모델의 유무로 LG는 원바디 모델이 있고, 삼성은 없다는 점입니다. 이는 뚜렷한 장단점이 있습니다.

 

원바디 모델이란 아래 사진과 같이 세탁기(하단), 건조기(상단)로 처음부터 하나의 바디로 제작된 것입니다. LG에서는 이를 워시 타워라는 이름으로 판매 중이고 현재 이 LG 워시 타워 모델이 건조기+세탁기 판매 순위 1위입니다. (아래 LG 제품 사진)

 

이러한 원바디 장점은 조작부가 모두 사용하기 편하게 가운데로 있어 사용자 조작 편의성이 좋아지고, 처음부터 하나의 몸체로 되어있기 때문에 콤팩트한 사이즈로 제품을 사용하는 데에도 편리하고, 설치 공간에 있어 더 자유롭게 됩니다.

 

 

 

 

 

 

 

 

그렇다면 원바디 제품인 LG 트윈 워시가 더 좋은 것인가요? 

 

꼭 그렇게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LG의 원바디 모델, 트인 워시가 콤팩트한 사이즈로 사용하기 편리하고, 설치 제약이 많이 없어 공간이 활용이 좋은 것은 사실이지만, 삼성 제품도 세탁기 조작 부만으로 건조기까지 올인원 컨트롤이 가능하기 때문에 건조기 상단의 조작부를 사용할 필요가 없고, 게다가 언제든지 병렬로 구조를 바꾸거나, 단독으로도 분리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다른 방면으로 언제든지 공간의 자유로운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큰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아래 삼성 제품 사진) 게다가 삼성 제품은 세제 및 유연제를 세탁물 무게에 따라 자동으로 넣어주는 기능도 꽤나 참신하고 편리할 듯싶었습니다.

 

 

 

 

 

 

 

 

삼성, 엘지 고급형/일반형 별 가격대는?

 

삼성 세탁기 + 건조기 가격

삼성 비스포크(고급형) 가격 : 250만 원~300만원 대

삼성 그랑데(일반형) 가격 : 170만 원~ 190만원 대

 

 

 


엘지 세탁기 + 건조기 가격

 

엘지 오브제 컬렉션(고급형) 가격 : 260만 원~ 300만원 대

엘지 트롬(일반형) 가격 : 210만 원 ~ 240만원 대

 

 

 

그래서 결론은? LG 오브제 컬렉션!
다만 가성비는 삼성 그랑데 승

 

 

결국 LG 제품을 선택하였습니다. 집이 좁아.. 병렬구조나 단독으로 사용할 예정이 없기 때문에 일단 원바디 제품으로 선택하였으며, 일반형과 고급형의 가격차이가 크지 않기 때문에 이왕이면 와이프 마음에도 들만한 디자인인 LG 워시 타워 오브제 컬렉션을 구입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아이를 생각했을 때 스팀으로 살균을 한다는 점이 LG를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키가 작은 와이프를 위한
아이를 생각한 스팀
그리고 디자인
LG 워시 타워 오브제 컬렉션 결정!

 

다만 가성비만을 둔다면 삼성 그랑데(일반 모델)를 구입하는 것이 가장 가격 대비 성능으로 합리적인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구입 예정> LG 오브제 컬렉션 워시 타워 구경해보기(쿠팡 링크)

 

 

<가성비 승> 삼성 그랑데 세탁기+건조기 구경해보기(쿠팡 링크)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