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

닌텐도스위치게임순위, 게임추천 (21년1월)

by 버블헤드 2021. 1. 30.

 

 

 

21년 1월 4주 차닌텐도 스위치 판매순위

 

1월 4주 차닌텐도 스위치 게임 순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닌텐도 스위치는 항상 잘 팔리는 Big 타이틀 위주가 계속해서 판매 Top을 유지하는 것이 특징인 것 같습니다. 젤다의 전설, 링 피트, 동물의 숲, 마리오 시리즈 등 말이죠. 지난주 판매 인기순위는 아마도 설을 앞두고 가족과 함께 즐길만한 게임이 인기순위에 있지 않을까 합니다.

설을 앞두고, 혹은 이제 막 스위치에 입문하신 분들의 게임 구매에 참고가 되셨으면 합니다.

<콘솔 전체 게임 판매량 기준의 순위이며, 이중 스위치 버전만 소개해드립니다.>

 

 


15위 임모탈 피닉스 라이징

 

 

 

 

일명 유비의 숨결이라는 별칭도 가지고 있는 이 게임은 전반적으로는 젤다의 전설과 같은 플레이 스타일을 가지고 있지만 그리스 신화를 바탕으로 나름대로 새로운 전투, 매력적인 보스 등 차별점을 두려고 노력한 것 같습니다.

 

기본적인 게임의 재미는 역시 유비소프트답게(?) 어느 정도 준수한 편이지만 역시나 젤다의 전설과 비슷하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고, 한편으로는 역시 유비답게 동일한 패턴의 반복이라 지루하다는 평이 있습니다.

 

젤다의 전설을 아주 재미있게 즐기신 분이나 스위치로 오픈월드 액션 게임을 하고 싶으신 분들은 즐겨도 좋을 것 같습니다.

 

 

 

 

 

 

14위 저스트 댄스 2020

 

 

 

 

원래도 인기작이지만 코로나의 여파였을까요.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저스트댄스의 기세가 무섭습니다. 특히 스위치는 기본 조이콘만으로도 즐길수 있기 때문에 더 좋죠.(별도 PS4는 카메라 필요)

 

다만 2021 버전이 출시가 되었음에도 여전히 2020 버전도 인기가 있다는 점이 놀랍습니다.

 

박자에 맞추어 몸동작을 따라 하면 되고, 최신곡을 업데이트하며 매년 출시되고 있습니다.

특히 여성분들(와이프), 아이들이 매우 좋아하는 게임입니다.

 

저도 마지막까지 링 피트, 저스트 댄스 둘 중에 하나를 사서 코로나 시대에 운동을 대체하려고 알아봤었는데요.

이렇게 코로나가 끝날 기미가 안보임에 따라 집에서 가볍게 운동삼아 즐길 수 있는 게임이 인기가 좋은 것 같습니다.

 

 

 

 

13위 젤다 무쌍 대재앙의 시대

 

 

 

 

무쌍 시리즈로 유명한 KOEI에서 젤다의 전설(닌텐도)과 합작으로 만든 게임입니다.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 시대 기준 100년 전 하이랄에 일어났던 대재앙이 배경입니다.

 

야생의 숨결 그래픽을 그대로 유지하여 마치 야숨을 즐기듯 이질 감 없이 바로 빠져들 수 있고, 특히 젤다의 전설 후속작을 기다리던 팬들에게는 100년 전 대재앙의 스토리 때문 에라도 굉장한 관심을 모았습니다.

 

다만 스위치 기기의 한계로 인해 프레임 드롭을 우려한 목소리도 많았고, 역시 실제로 프레임 드롭이 조금 있는 편입니다. 몬스터의 구성도 원래 야숨에서 보던 몬스터 위주라 조금 식상하다는 평도 있습니다.

 

이러한 점을 제외하고는 훌륭하게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의 전투 시스테를 무쌍 게임에 훌륭하게 점 모시 켰고, 신수 및 동료를 직접 플레이할 수 있다는 점에서는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12위 뉴 슈퍼 마리오브라더스 U 디럭스

 

 

 

 

12위는 온 가족의 슈퍼마리오 시리즈입니다. 스위치로도 마리오 시리즈는 참 많은데요. U 디럭스 버전은 Wii U로 발매하였던 뉴 슈퍼마리오브라더스 U와 뉴 슈퍼 루이지 U의 합본 이식작입니다.

 

이 게임은 마리오시리즈 중에서도 난이도가 조금 있는 편에 속합니다.

그래서 스위치로 이식하면서 초보자용 캐릭터인 키노 피코와 톳 텐이 추가된 것이 특징입니다.

 

온 가족의 마리오는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사도 항상 재미있고 중간은 가는데 난이도 때문에 조금 걱정이었다면 이제 아이들도 즐기기 좋겠죠?

 

<플레이어블 캐릭터>

 

 

 

 

이 게임도 판매량이 엄청나서 이미 Wii U 버전 판매량인 579만 장을 넘어선 832만 장을 판매했다고 합니다. 그만큼 게임성은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11위 피파 21

 

 

 

 

 

또 하나의 국민게임 피파입니다. 말이 필요 없죠. 다만 요즘 EA의 행보가 라이선스 독점 후 경쟁자가 없어서 그런지 크게 발전하지 않은 게임을 매년 발매해도 저희 같은 흑우들은 받아들이고 매년 살 수밖에 없어서 아쉽습니다.

 

게임회사는 밉지만(?) 축구는 사랑하기에 매년 이렇게 출시되면 스타플레이어들의 모델링, 그리고 로스터 업데이트 후 즐기는 축구 맛이 참 좋기에 어쩔 수 없나 봅니다.

 

다만 스위치 버전은 구매를 조금 더 고려해야 합니다.

피파 21의 스위치 버전은 사실상 피파 20 버전에 로스터 패치 수준 정도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 위의 타이틀 이름도 레거시 에디션인 거죠.

 

레거시 에디션.. 말은 참 잘 가져다 붙이고 판매하는데 이점을 꼭 유의하시고

정말로 휴대용이 필요하시다면 스위치 버전을 구매하시되, 개인적으로는 이 게임만큼은 PS4등 다른 플랫폼으로 구매하시기를 추천합니다.

 

 

닌텐도 스위치 게임 순위 

10위 슈퍼마리오 오디세이

 

 

 

고인 물(?) 마리오 오디세이입니다. 스위치 오픈 타이틀이면서 너무너무 잘 만들어진 게임입니다.

 

위에 설명드린 마리오 디럭스와는 다르게 Full 3d 게임이며, 오픈월드처럼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며 게임을 플레이하게 됩니다.

난이도도 굉장히 쉬운 편이며, 2인 플레이도 가능합니다.(1P - 마리오, 2P - 모자)

젤다와 더불어 스위치를 산 이유 이기도 한 이게임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수 있는 타이틀입니다.

 

혹시 스위치 게임을 찾고 계신데 이게임을 안 해보셨다면 주저 없이 추천드립니다. 

 

판매량은 2020년 12월 말 기준 무려 1,899만 장입니다. WOW...

점수는 뭐 대박이죠.. 안 할 이유 있나요?

 

 

 

 

 

 

9위 천수의 사 쿠나 히메

 

 

 

지난달부터 최근 핫(?)했던 게임입니다. 일명 '벼농사 게임' 이 게임 때문에 한국 논 촌진흥청, 일본 농림수산성 사이트까지 유저들이 접속하여 쌀농사 짓는 법을 찾았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게임의 방식은 벼농사 + 액션 게임으로 독특한 게임방식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공식 소개 영상>

https://youtu.be/_iUglltYvuk

 

농사 파트는 진짜 실제 농사를 짓는 수준으로 꽤나 공략이 필요하며, 액션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진입장벽이 높은 게임은 아니며 잘하면 더 보상이 좋고 못해도 페널티가 없는 정도의 농사 게임이니 아기자기한 그래픽의 귀여운 맛으로 편하게 게임 즐기기 좋다고 생각합니다. 

 

신규 IP 치고는 판매량도 좋은 편으로 한정 예약판 품절 + 아직도 잘 팔리고 인기 좋은 타이틀입니다.

 

후속작을 기대해도 좋을 듯합니다.

 

 

 

 

 

 

 

 

8위 포켓몬스터 소드, 실드

 

 

 

 

닌텐도의 밥줄 포켓몬입니다. 요즘 포켓몬 시리즈도 말이 참 많습니다만 그래도 포켓몬은 포켓몬입니다. 압도적인 인기 + 재미로 여전히 Top 타이틀의 명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https://youtu.be/ZxN3 WjVWf-E

 

기존의 올드 팬들의 기억에 있는 파이리, 꼬북이 같은 올드 세대 포켓몬을 많이 삭제해서 아쉽긴 합니다만

역대급으로 편해진 편의성, 높은 퀄리티의 BGM, 온라인 배틀이 완전히 자리를 잡으면서 여전히 명작의 계보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작년 6월, 10월에 각각 확장판이 나왔으며, 한동안은 계속 오래 즐길 수 있는 타이틀이 될 것 같습니다.

 

 

 

 

 

 

 

 

 

7위 슈퍼마리오 파티

 

 

 

 

 

마리오 시리즈가 많이보이네요. 다만 이게임은 정통의 마리오시리즈가 아닌 집들이 게임의 결정체 마리오 파티입니다. 이게임은 브루마블 형식의 주사위 보드게임 + 미니게임으로 진행하는데 우정파괴 게임으로도 널리 유명했던 오래된 역사를 지닌 게임입니다.

 

https://youtu.be/poF_0 ybuwa0

 

이번 마리오 파티에서는 온라인 미니게임뿐만 아니라 즐길거리가 많아 저도 사서 플레이하며 내내 즐거웠던 기억이 있습니다.

 

온라인 대전도 됩니다만 보드게임은 되지 않고 미니게임 경쟁만 가능한 점이 조금 아쉽습니다.

 

약간 오버해서 4명이 할 때 세계에서 가장 재미있는 게임 같습니다. ^^

즉 4명이 하지 않으면 별로 재미가 없습니다.. 이점 유의하세요~!!

 

 

 

 

 

 

 

 

6위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다시 한번 마리오 시리즈입니다. 모두 다 잘 아시는 카트라이더의 원조는 이 마리오 카트입니다.

마리오 카트 8 디럭스는 사실 Wii U로 발매된 마리오카트 8의 이식/확장판입니다.

 

https://youtu.be/nV1 RGsE-MO0

 

다양한 캐릭터와 카트, 맵과 아이템의 밸런스를 잘 잡았고, 초보자들은 위한 낙 사방지 모드도 있기에 

평소 자동차 게임을 많이 안 해보신 분들과 아이들도 잘 적응하고 할 수 있습니다.

 

유저들의 평도 좋고, 판매량은 더 말할 것도 없고 마땅히 고를만한 게임이 없을 때 이게임 고르신다면 한두 판씩 캐주얼하게 즐기기 너무 좋겠습니다.

 

온라인 플레이도 가능하며, 다만 온라인에는 세계 최고의 고수들이 즐비하는 무서운(?) 곳 이므로 충분히 연습을 하고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

 

 

닌텐도 스위치 게임 순위 

5위 젤다의 전설 : 야생의 숨결

 

 

 

 

드디어 나왔습니다. 전설의 게임.

 

Time 선정 2010년대 10대 게임. 2017년 당시 올해의 게임을 넘어 인류 역사상 최고의 게임 중 하나라고 평가받는 초 God 게임입니다.

 

https://youtu.be/CKYjsB0 ZJ7 I

 

젤다를 하려고 스위치를 샀다는 말이 괜한 말이 아니라죠.(최근에는 동물의 숲 때문에 스위치를 산 분들이 많죠 ^^)

 

아무튼 이게임만큼 오픈월드라는 것을 제대로 구현해낸 게임은 없고, 각종 상호작용, 이게 될까? 생각하는 모든 것이 다(?) 되는 무서운 게임입니다.

 

유비식 오픈월드에 지친 마음을 여기에서 힐링받으세요. 이 게임 안 해보셨나요? 바로 해보세요!!

 

 

더이상의 설명은 생략한다.

 

 

4위 저스트 댄스 2021

 

 

 

 

 

저스트댄스 2021입니다. 최근에 발매되었고 역시 인기가 좋네요.

최근에는 계속 품절이 되고 있어 발 빠르게 움직이셔야 타이틀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난 버전의 모든 곡을 즐기려면 Unlimited =1년 단위의 추가 DLC를 구매해야 한다는 점도 잊지 마세요.

 

<아래 유비소프트 공식 질의답변>

 

 

 

 

3위 괴혼~굴려라 돌아온 왕자님~

 

 

 

괴혼 시리즈를 아시나요? 눈사람 만들듯이 이리저리 잡동산이를 굴려서 크게 만드는 게임입니다.

 

말로 표현하기 어려워 루리웹의 게임 플레이 동영상을 링크합니다. 어떻게 이런 게임을 만들 생각을 했을까 + 이게임이 잘 팔릴까 하는데

 

잘 팔리는군요 ^^ 이번 주 당당하게 3위입니다.

 

https://youtu.be/SsTnL141 lMk

 

 

 

 

2위 모여봐요 동물의 숲

 

 

 

왜 안 나오나 했더니 아직도 1, 2위권에 머물고 있는 2020년을 제대로 빛낸 동물의 숲입니다.

각종 매체를 통해 게임을 잘 모르는 분들도 잘 아시는 이게임은 매력적인 동물 친구들과 빚쟁이 너구리와 함께 재미있게 섬에서 생활하는 게임입니다.

 

https://youtu.be/QZMaL6 mp35 Y

 

닌텐도의 킬러 타이틀로서 스위치에서도 성공적으로 안착에 성공하였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동숲 에디션 또한 아주 폭발적인 인기가 있었죠 ^^

 

 

 

 

계절마다 이벤트가 업데이트 이루어지고 있고, 온라인 기능으로 서로 아이템도 맞교환하고 섬에도 놀러 가는 등 네트워킹을 참 잘 형성해 놓은 듯합니다.

 

나만의 섬을 아기자기하게 꾸미기 좋아하는 취향의 게이머나 아이들, 여성분들 취향저격인 이게임으로 게임에 입문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닌텐도 스위치 게임 순위 대망의

1위 링 피트 어드벤처

 

 

 

 

이게임이 이렇게까지 인기가 있을 줄 알았을까요? 코로나 여파인지 너무너무 인기가 좋은 게임입니다.

저도 사서 즐기고 있지만 지루하지 않게 적절히 운동을 하게 하는 방식의 디자인이 치밀합니다.

 

초반엔 동물의 숲과 더불어 품절이라 웃돈을 주고 살 정도로 희귀 템이었지만 지금은 구하려고 마음먹으면 정가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이게임으로 유산소 + 고난도의 근력운동은 할 수 없지만 이렇게 집안에만 머물러 있는 동안에 코어운동 일상적인 근육운동에는 전혀 손색이 없는 참 잘 만들어진 게임입니다.

 

아직 스위치를 구매하지 않으셨지만 이게임에도 관심이 있으시다면 최근에 스위치 본체 + 링 피트 합본도 판매하고 있으니 합리적인 쇼핑을 하시려면 합본 구매가 좋을 듯합니다.

 

 

 

 

 

이상으로 21년 1월 4주 차 닌텐도 스위치 게임 순위를 말씀드렸습니다.

댓글